파리에 소재한 Issey Miyake 플래그스토어의 인테리어 디자인

Issey Miyake Flagstore, Paris, France / 프로젝트, Jean-Guillaume Mathiaut / 사진, Marc Domage, Issey Miyake

Corian® 제품에 투영된 빛이 잔잔하고 소박하지만 지적인 표현으로 완성된 파리 소재 Issey Miyake Flagstore

파리에 소재한 Issey Miyake 쇼룸(Concorde와 Madeleine 사이에 있는 Royale 가)에는 디자이너겸 건축가 Jean-Guillaume Mathiaut이 부담스럽지 않은 심플함에 대한 목마름을 해소하고자 대부분의 실내 가구용으로 Corian® 제품을 선택했습니다.

Jean-Guillaume Mathiaut은 이렇게 설명합니다. "이 유서 깊고 독특한 공간에서 '미네랄 룩'의 시작을 상상했습니다. 디테일이 살아 있으며 빛과 접촉하는 모든 가구에 어울리는 내구성 강하며 깊이 있는 자재를 찾아다녔습니다. 저는 Corian® 제품을 접했을 때 디자인에 필요한 모든 사항과 프로젝트 요구 사항을 모두 충족할 수 있는 도구임을 알았습니다. 높은 반투명성 특징을 지닌 Corian®, 글레이셔 아이스에 빛을 비추면 지적이면서 소박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었습니다.”

쇼룸, 리셉션 데스크, 디스플레이, 벤치, 프레젠테이션과 전시용으로 사용되는 대형 카운터, 백라이트 윈도우, 캐빈 모두 Corian® 제품으로 제작한 요소에 포함됩니다. 모든 제작품들은 구체적인 기능이 있고 완벽하고 순수한 공간적 대화를 제안합니다. 전체 환경과의 전반적 조화를 이루는 것을 목표로 Mathiaut이 모두 디자인했습니다.

Corian® 재질의 피스 가공은 유명 가공업체이자 유럽의 Corian® 품질 네트워크 회원인 Créa Diffusion에 의해 이루어졌습니다. 

Créa Diffusion의 전무 이사인 Thierry Delles은 이렇게 설명합니다. "입구의 캐빈 두 개는 진정 기술 면에서 새로운 경험이었습니다. 각 캐빈 벽을 구성하는 다층 시스템은 두 장의 Corian® 사이에 LED가 삽입되어 있습니다. Corian® 간축 마감재로 제작된 다층 구조의 패널 시스템은 이음매가 없어 보이고 외관이 일체형으로 보입니다. 반투명 Corian® 건축 마감재에 조명을 비추면 빛이 잔잔하게 비치는 듯한 느낌을 주고 캐빈 안에 있는 사람들은 완전한 프라이버시를 누리고 외부에서 전혀 보이지 않게 됩니다.”

디자인 컨셉트는 이 쇼룸의 성공에 매우 중요했습니다. '아트워크' 분위기와 공간의 독특한 분위기를 유지하고 공간 치수도 강화되었습니다. Issey Miyake 팀은 이것을 일컬어 '강력하고 섬세한 작품'이라 칭합니다. 빛에 대한 관심이 매우 중요했습니다. 백라이트 기술, 다양한 그레이 색조, 전기와 자연 조명이 합해져 Jean-Guillaume Mathiaut가 상상한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조성했습니다.

Mathiaut이 부티크용으로 디자인한 스크린 테이블, 재단사의 줄자를 상징하는 계기등, l-sonore 이라는 첨단 시스템이 Corian® 으로 제작된 외피에 내장되어 있습니다.

 

디자이너겸 건축가 Jean-Guillaume Mathiaut 는 Van Alen Institute를 졸업했으며 Edouard François 건축가, 고급 명품 브랜드 컨설턴트로 활동한 바 있습니다. 이후 Antoine et Manuel, Florence Doléac과 함께 가구 디자인으로 전향했습니다. Mathiaut은 2007년에 파리 세계 전시회의 현대식 캐빈의 디자인과 제작, 센트럴 파크(뉴욕 시) 설치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맡은 스튜디오인 Atelier Edith를 만들었습니다.

관련 용도 맟 사용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