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던에 소재한 Harvey Nichols의 Fifth Floor Bar에 빈티지한 아름다움을 더하는 Corian®
런던에서 많은 사랑을 받는 Harvey Nichols의 플래그스토어 5층에서 샴페인이 터집니다. Shaun Clarkson ID가 만든 샴페인 바는 우아하고 활기 넘치는 디자인 속에 흥겨운 분위기를 담고 있습니다. 사람들로 붐비는 이 새로운 명소는 Harvey Nichols와 유명 샴페인 생산업체 Perrier-Jouët의 독점적인 협력의 결과입니다. 구조에 대한 영감을 주었던 것은 Cuvee Belle Époque 병을 꾸며주는 아네모네 장식 디자인입니다. 이 새로운 공간의 매력적인 특징 한 가지는 고성능 Corian® 제품을 정교하게 사용했다는 점입니다.
사람들과 교류를 나눌 수 있는 원형 바는 인테리어의 구심점을 이루고 있으며 Corian® 글레이셔 화이트는 감각적인 곡선과 이음매 없는 표면으로 더욱 돋보입니다. 매끄럽고 내구성이 강하며 관리가 쉬운 상판은 주변의 심미적인 백라이트가 반영되어 자재의 높은 반투명성이 극대화됩니다. 이 조명 효과는 일련의 색조를 통해 단계적으로 표현되어 인테리어의 색상 강조 부분과 조화를 이룹니다. 상쾌하고 신선한 화이트의 모티프를 배경으로 활기 넘치는 핑크와 그린의 강조가 의자 및 바 스툴 등의 커버에 나타나있고 Corian® 글레이셔 화이트 테이블 상판은 그레이프 그린 색상의 인레이 효과를 특징으로 합니다.
디자이너 Shaun Clarkson은 이 디자인의 기본적인 아이디어를 이렇게 설명합니다. "두 가지의 대표적인 브랜드의 이미지와 욕구를 빛과 매력으로 가득한 흥미로운 환경으로 블렌딩할 필요가 있었습니다. Corian® 건축 마감재는 대리석의 특성을 가졌으면서도 탄성이 강하고 이음매가 없으며 수리가 용이한 뛰어난 자재이기 때문에 바와 테이블 상판 설치에 아주 적합했습니다. 색상 사용에 아주 민감하고 Corian® 화이트 자재의 높은 순도가 마음에 듭니다. 반투명성도 지니고 있어 이를 활용해 뛰어난 효과를 낼 수 있었습니다 .
우리는 분위기를 소소하지만 효과적으로 바꿀 수 있는 '인텔리전트 조명'을 많이 다룹니다. 바에 조명 링을 프로그래밍해서 버튼을 누르면 핑크, 그린, 바이올렛, 화이트로 색이 바뀌게 했습니다. 우리와 Harvey Nichols 모두 Corian® 건축 마감재를 사용해 만든 독특한 테이블 디자인을 보고 기쁨을 감출 수 없었지요. 사실, 그로 인해 이제 Corian® 제품으로 제작한 자체 제품 라인을 조사해보고 싶은 마음이 생겼습니다.”